금주의 소셜 미디어 하이라이트: 한판승부터 어라운드 더 월드 챌린지까지

2019 세계유도선수권 남자 +100kg에서, 대한민국의 김민종을 꺾은 체코의 루카스 크르팔렉.(Photo by Kiyoshi Ota/Getty Images)
2019 세계유도선수권 남자 +100kg에서, 대한민국의 김민종을 꺾은 체코의 루카스 크르팔렉.(Photo by Kiyoshi Ota/Getty Images)

도쿄 2020은 매주 소셜 미디어에서 스포츠와 관련된 포스트 중 최고들만을 골라 소개해 드립니다.

1년만의 복귀

작년 4월 이후 1년만에 진천 선수촌으로 돌아온 탁구 대표팀. 올림픽을 향한 공식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이보다 좋을 순 없다

게이블 스티븐슨이 올림픽에 갑니다! 미네소타 대학 2학녕생인 스티븐슨은 전 세계선수권 동메달리스트 닉 그비아즈도브스키를 두 번 꺾고 올 여름의 도쿄 2020에 참가하는 미국 대표팀에 승선했습니다.

그리고 승리를 자축하는 백플립까지!

백투백 챔피언

호주의 애쉬 바티는 마이애미 오픈 2연패를 달성하며 세계랭킹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결승전 상대였던 비앙카 안드레스쿠는 부상으로 2세트에서 기권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날 막을 순 없지

첼시에서 뛰고 있는 호주 여자축구 대표팀 주장, 샘 커가 WSL에서 전반전 해트트릭을 기록했습니다. 이것으로 슈퍼 리그 골든 부트 순위 공동 1위에 올랐네요.

한판!

지난 주말, 터키 안탈리아에서 열린 월드 유도 투어. 현 유럽 챔피언(남자 +100kg) 타메를란 바샤에프가 대회 마지막 금메달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세계랭킹 1위 루카스 크르팔렉을 상대로 준결승에서 기록한 바샤에프의 한판승 장면을 감상해 보시죠!

어라운드 더 월드

2015 차이나 오픈에서 찍힌 이 영상이 이번 주 소셜 미디어에서 떠오르고 있는데요, 중국의 마롱과 오스트리아의 천웨이싱이 문자 그대로 '어라운드 더 월드'를 보여줬습니다.

충격!

베스 포터가 여자 5km 로드 레이스 기록을 비공식 경신하며 자신을 포함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도쿄 2020이 다가오는 가운데, 트라이애슬론에서 육상 트랙으로 종목을 바꿀 생각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기록 경신!

루스 체픈게티가 2021년 첫 출전한 경주에서 세계 하프마라톤 기록을 깨뜨렸습니다. 첫 출전에서 이렇다면 도쿄에서는 과연 뭘 보여줄까요?

올림픽 성화 봉송은 진행중!

지금까지의 올림픽 성화 봉송 중에서 최고의 순간이 아닐까요? 성화 봉송 주자, 고토 아키히토가 로봇과 함께 성화를 들고 달렸습니다.

팀 GB, 육상 도로 경주 종목 출전 선수 확정.

영국 올림픽 평가전을 마친 마라톤과 경보 선수들이 영국 육상 대표팀의 첫 공식 선수가 되었습니다.

장애물 넘기도 우아하게

나옐 나사르와 그의 말, 루시퍼는 그랑프리 상위권에 입상했습니다. 나사르는 이집트 승마 대표팀과 함께 올해의 2020 도쿄 올림픽에 출전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