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호쿠의 재발견 - 모코의 여정, 도호쿠부터 도쿄까지

mocco_kv
일정
-
장소
이와테 - 미야기 - 야마가타 - 후쿠시마 - 도쿄

이 프로그램은 2020 도쿄 올림픽의 COVID-19 대책 지침, 정부의 정보, 다양한 기관의 지침, 자치단체와의 논의와 전문가*의 조언을 바탕으로 감염에 대한 대책을 철저히 시행할 것입니다.

*의학박사(COVID-19대책) Dr. 사토시 쿠츠나(국립보건의료센터)

테마 "도호쿠 지방 부흥"

도쿄 2020 NIPPON 페스티벌의 마지막 프로그램은 2021년 5월과 6월, 7월 동안 도호쿠 지방과 도쿄의 다양한 장소에서 "도호쿠 부흥"을 주제로 열리게 됩니다.

본 행사를 위해 제작된 거대한 인형 MOCCO가 도호쿠 지역을 돌며 사람들로부터 메시지를 받아 도쿄로 여행을 떠납니다.

이 프로그램은 MOCCO의 배경이 되는 도호쿠 지방의 문화와 함께 각지에서 벌어지는 활동들로 사람들의 마음을 이어주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 이벤트입니다.

*악천후나 COVID-19 관련 상황 등에 의해 이벤트가 취소되거나 일부 프로그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2020년 모코는 도호쿠에서 출발해 도쿄에 도착합니다.

도호쿠 어린이들의 상상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MOCCO는 키가 약 10m 입니다.

태평양 연안을 따라 리쿠젠타카타(이와테), 이와누마(미야기), 미나미소마(후쿠시마)를 경유해 도쿄로 향하는 여정에서 MOCCO는 도호쿠의 문화와 사람들을 직접 느끼게 됩니다.

도쿄와 도호쿠를 이은 MOCCO는 다시 한 번 사람과 사람들의 마음도 이어줍니다.

그리고 MOCCO는 지금의 도호쿠에 대한 관심과 도호쿠에 대해 더 알고 싶어하고, 방문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계기가 되어 줄 것입니다.

MOCCO는 추억을 가득 담고 여행을 계속합니다. 사람들을 미소 짓게 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기 위해, 그리고 서로 다른 생각과 사상을 하나로 합치기 위해서.

MOCCO의 디자인

아이들은 먼저 소설가 마타요시 나오키가 쓴 MOCCO의 이야기를 들으며 캐릭터에 대한 아이디어를 떠올렸고, 그림책 작가 아라이 료지가 워크샵들에 참가한 아이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디자인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세계적인 인형술사, 사와 노리유키가 다듬어 완성품으로 만들어냈습니다.

도호쿠의 재발견 - 도호쿠에서 도쿄까지 MOCCO의 여정  Presented by ENEOS MOCCO 

이벤트 정보

2021년 5월, 부흥을 위해 노력중인 도호쿠의 지자체들과 협력하여 움직이는 문화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도쿄에 더해 도호쿠 주변의 다양한 지역들을 방문합니다.

워크샵들에 참여한 도호쿠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진 MOCCO는 이 여정에서 만난 사람들의 생각과 느낌을 바탕으로 지역 부흥과 도호쿠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포함해 다양한 메시지를 전 세계에 널리 퍼뜨릴 것입니다.

참여를 원하는 분들을 위한 중요 정보

이 프로그램은 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등록을 통한 초청으로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와테

도호쿠의 재발견

MOCCO의 여정, 도호쿠부터 도쿄까지 - 이와테 방문

2021년 5월 15일 토요일

장소:
이와테현 리쿠젠타카타
타카타 마쓰바라 쓰나미 복구 기원 공원

*악천후나 COVID-19 관련 상황 등에 의해 이벤트가 취소되거나 일부 프로그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미야기

도호쿠의 재발견

MOCCO의 여정, 도호쿠부터 도쿄까지 - 미야기 방문

2021년 5월 22일 토요일

장소:
미야기현 이와누마
천년 희망의 언덕 아이노카마 공원

*악천후나 COVID-19 관련 상황 등에 의해 이벤트가 취소되거나 일부 프로그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후쿠시마

도호쿠의 재발견

MOCCO의 여정, 도호쿠부터 도쿄까지 - 후쿠시마 방문

2021년 5월 29일 토요일

장소:

후쿠시마현 미나미소마
히바리가하라 축제 장소 (소마 노마오이 축제 장소)

*악천후나 COVID-19 관련 상황 등에 의해 이벤트가 취소되거나 일부 프로그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도쿄

도호쿠의 재발견

MOCCO의 여정, 도호쿠부터 도쿄까지...그리고 전 세계로

2021년 7월 17일 토요일

장소:

신주쿠교엔 내 풍경식 정원, 신주쿠구, 도쿄

*악천후나 COVID-19 관련 상황 등에 의해 이벤트가 취소되거나 일부 프로그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야나이 미치히코

“부흥과 재건의 올림픽”으로 불리며 항상 희망의 빛이 되어 왔지만, 최근의 상황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고통과 슬픔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동일본 대지진으로부터 10년이 지난 도호쿠 지방의 현재 상태를 일본과 전세계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계속해서 올림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재해에 뒤이어 발생한 다른 재해들, 그리고 COVID-19로 인한 장애물들 속에서 우리는 사람과 사람을 다시 이어주고 싶습니다. 재건의 길을 걸어오고 있는 도호쿠 지방에서 전 세계로 기쁨과 미소를 전하기 위해 우리는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프로필
야나이 는 도쿄 예술 대학 디자인학과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교수입니다. 1964년 후쿠시마의 코리야마시에서 태어난 야나이는 혁신적인 광고 캠페인들을 많이 만들어냈습니다. NHK '탑러너'의 진행을 맡고 있는 야나이는 유명한 방송인이며 록밴드 이나와시로코즈의 기타리스트이기도 합니다. 야나이는 광고의 가능성을 확대하고자 다방면에서 꾸준하게 노력해온 인물로, 2015년에는 후쿠시마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취임했습니다. 도호쿠 지역에서의 활동으로는 2011년 9월에 6일 동안 후쿠시마현을 일주하는 '라이브 후쿠시마 - 바람과 록, 슈퍼 누마오이'라는 록페스티벌을 기획했고, "바람과 록, 카라반 후쿠시마" 투어는 후쿠시마현 59개 장소에서 열렸습니다. 도호쿠 키즈나 페스티벌의 전신인 도호쿠 록콘 페스티벌에서는 도호쿠의 여섯개 현 출신 멤버들로 구성된 "TOHOKU ROCK'N BAND"를 만들었고, 이 밴드가 연주하는 페스티벌의 공식 주제곡, "Tohoku ROCK'N Ondo"는 매년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해오고 있습니다.